FANDOM

크리스틴 루이델
(Christine Ruidel, G)
006 Christine face.JPG
한얼과의 관계 다섯째 누나
연령 21세
생년월일 4월 18일, 2044년
신체사이즈 174cm, 57kg
89(74B)-65-92cm
모친 루이제 라빈

크리스틴 루이델(Christine Ruidel, 2044년 4월 18일생)은 강철의 누이들미테란트 공화국측 등장인물이며, 혈연 히로인이다.

캐릭터 소개 Edit

김하연이 미테란트 공화국에서 얻은 17자매의 다섯째이자 한얼의 다섯째누나. 어머니는 미테란트 국방군의 차기 주력전차인 5식 고속전투전차의 엔진 제조사인 ㈜라빈 엔진공작소(Rabin Motoren Werke AG, RMW)의 CEO인 루이제 라빈. 애칭은 한얼의 경우 크리스라고 부르지만, 다른 자매들 및 전우들은 티나라고 부른다. 금발을 짧게 자른 단발에 더듬이(...) 하나가 포인트인 헤어스타일에 맑은 하늘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는, 언뜻 보면 미소년처럼 보이는 보이쉬한 외모의 소유자이다.

14세 때인 2057년 미테란트 국방군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하였으나 16세 때인 2059년에 육군사관학교를 중퇴, 육군 항공학교에 재입학하였다. 이후 공군의 독립과 함께 공군으로 소속이 변경, 대륙력 2061년에 18세의 나이로 미테란트 국방군 공군 소위로 임관하였다. 그 직후 연합왕국에 1년간 유학을 다녀온 후, 중위로 진급함과 동시에 공군 급강하폭격기 조종사가 되어 2064년 아틀리아 전역, 라스니아 전역에 참전하였다. 이후 연합왕국 친위쿠데타 사건에 연루되어 조종자격이 사실상 박탈될 위기를 맞아 도피 차원에서 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의 공군 연락장교 겸 대대 화력지원반장으로 부임하였다. 10.5권 시점에서는 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 화지반장으로 복무 중이다.

한얼과의 관계 Edit

가족으로서의 관계 Edit

대륙력 2048년 조국수호전쟁 발발 직후 대한민국을 방문한 알리시아 크리스티안의 어머니 크리스틴 하렐이 아버지와 함께 미테란트 공화국에 데리고 옴으로서 한얼과 처음 만나게 되었다. 이후 함께 월식 구경을 하려고 했다든가, 잘못된 정보를 알려준 유진의 침대에 함께 개구리를 풀어놓는 등 짓궂은 장난을 함께 치는 등 상당히 친하게 지냈었다는 등의 언급이 작중에 있다.[1] 이후 15년 전 사건으로 헤어졌다가 한얼이 미테란트 공화국에 돌아온 이후로는 다시 예전처럼 가까이 지내게 되었다. 그러나 소속 군이 서로 달라 자주 만나지는 못했고 보통 이오니아 데어 로도비아의 저택에서 거의 매일 열리는 티 타임에 얼굴을 비치거나, 함께 임무를 수행할 때 혹은 함께 행사에 참석할 때 정도가 고작이었다.

이성으로서의 관계 Edit

유년기에 딱히 한얼을 이성으로서 의식했다는 언급은 아직까지는 없다. 이는 1기 전체 및 2기 초중반에 걸쳐 일관되게 유지됐다. 이에는 연합왕국 유학 중에 발생한 남성 혐오가 어느 정도 작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제레미의 도발에 대응하여 한얼을 이성으로 의식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2]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한얼은 그래도 다른 남자들과는 다르다라는 발언을 직접 함으로서[3] 일단 한얼에 대해서는 다른 남성과는 달리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이것이 단순한 가족으로서만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했다. 이런 심리가 언제 발생했는지에 대한 언급은 없으나, 해당 발언의 계기가 된 사건이 임신을 전제로 한 성교 요구였기에 해당 사건에서 한얼의 반응 때문에 생긴, 이른바 플래그가 꽂힌 결과는 아니라고 보인다. 적어도 해당 사건이 일종의 플래그로서 작용했을 수는 있으나, 적어도 이미 깃대 꽂을 자리는 만들어져 있었다고 보아도 무방한 셈이다. 이런 심리가 생긴 계기에 대한 언급은 작중엔 아직 없다.

기타 가족과의 관계 Edit

대륙력 2048년 조국수호전쟁 발발 시점에서 이미 연장자 그룹과 자매이자 소꿉친구로서 친하게 지냈고, 조국수호전쟁 기간 동안에는 한얼을 포함한 자매들과 함께 군 고급장교용 탁아소에서 생활했다. 이후 늘어난 동생들을 포함해서 다른 자매들과의 관계는 대체로 무난한 편이지만, 유독 거만하거나 귀족적인 사람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성격 때문에 이오니아 데어 로도비아와는 수시로 충돌한다. 심지어 서로 실탄이 없는 상태라고는 해도 종종 총을 뽑아들 정도. 자매들 사이, 특히 동생들 사이에서의 중평은 어쩐지 멋있고 의지가 되는 언니. 이는 보이쉬한 스타일과 딱 부러지는 성격이 작용하고 있다.

유진 로제니아와는 기술 분야에서의 독보적 기량이라는 공통분모 때문인지 상당한 협력관계를 유지했음이 노출돼 있다.[4]

파넬리아 슈미르는 특정 사건의 결과로 한얼을 볼 낯이 없어졌을 때 크리스틴의 등뒤로 가서 숨었는데[5], 이는 파넬리아가 크리스틴을 의지할 수 있는 확실한 어른으로 여기고 있는 탓이었다.

군 경력 Edit

대륙력 2057년, 레알슐레 2년 재학 후 14세의 나이로 육군사관학교에 지원, 바로 본과에 입학하였으나 2년 뒤인 대륙력 2059년 사관학교 졸업을 눈앞에 둔 상태에서 사관학교를 자퇴했다. 자퇴 직후 바로 육군 항공학교에 지원, 조종사관후보생이 되었다가 육군으로부터 공군이 독립하면서 공군으로 소속이 변경, 대륙력 2061년에 공군 소위로서 임관하였다. 임관 직후 연합왕국 국립항공기술대학에 1년간 유학을 다녀왔으며, 대륙력 2062년에 유학을 마치고 귀국하자마자 중위로 진급하여 공군 기술연구소로 발령을 받을 예정이었으나 본인이 조종을 희망하였기에 결국 폭격기 조종사로서 전투부대 근무를 시작했다.

2064년 아틀리아 전역에 참전, 국경 전투에서 최초의 국경경비 요새진지 폭격 작전에 참가하였으나 해당 출격에서 폭격기가 손상되어 이후 지상 근무로 전환, 한얼이 당시 근무 중이던 팔케 전차대대에 공군 연락장교로 파견되어 전역 종결 때까지 근무했다. 2개월 뒤인 라스니아 전역에서는 다시 폭격기 조종사로 참전, 전역 기간 내내 폭격기 조종사로서 맹활약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성공적인 임무 수행 및 적기 다수 격추 기록이 공인되어 공화국수훈 십자성 훈장을 수훈, 대위로 특진했다. 대위 특진 직후 당시 신형 전폭기로 배치가 진행되던 EL-63의 운용 관련 교육을 받기 위해 이 기체를 함재기 및 육상기지 발진 뇌격기로서 먼저 운용하기 시작한 해군 항공대에 파견되어 남부방면 전역에는 조종사로서 참가하지 못했고, 전역 후반기의 흰꼬리수리 작전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에 공군 연락장교로 파견되었으며, 앞서 언급된 사건으로 말미암아 이 보직을 적어도 당분간, 심하면 종전 때까지 유지해야 할 처지에 놓이고 말았다.

수훈 내역 Edit

표창 및 참전기장 Edit

아틀리아 전역 참전자 기장

라스니아 전역 참전자 기장

훈장 Edit

공화국수훈 십자성 훈장 - 2064년 6월 30일

기타 Edit

  1. Kampf 065 참조.
  2. Kampf 070 참조.
  3. Kampf 076 참조.
  4. Kampf 078.4 참조.
  5. Kampf 067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