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유진 로제니아
(Eugene Rhozenia, V)
005 Eugene face
한얼과의 관계 넷째 누나
연령 22세
생년월일 11월 28일, 2043년
신체사이즈 170cm, 49kg
85(70B)-58-88cm
모친 로즈 히라가

유진 로제니아(Eugene Rhozenia, 2043년 11월 28일생)은 강철의 누이들의 미테란트 공화국측 등장인물이며, 혈연 히로인이다.

캐릭터 소개 Edit

김하연이 미테란트 공화국에서 얻은 17자매의 넷째이자 한얼의 넷째누나. 어머니는 조국수호전쟁 종전 이후 미테란트 국방군 해군 건함단장을 역임한 로즈 히라가. 애칭은 따로 없다. 길게 길러 늘어뜨린 청색 생머리와 적색에 가까운 다갈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으며, 도수가 높은 안경을 쓰고 있다.

불과 12살이던 대륙력 2054년에 미테란트 국립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했다. 미테란트 공화국의 학제 특성상 졸업 시점에서 이미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4년 뒤인 2058년에는 모교의 교수가 되어 3년간 재직했다. 이후 병역 이행을 위해 미테란트 공화국 육군성 산하 병기국에 연구원으로 근무하였으며, 대륙력 2064년 5식 고속전투전차의 개량안과 관련한 당국의 정치적 결정에 반발하여 병기국에서 퇴직, 이후 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에 군속 자격으로 합류하였다. 10.5권 현재 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 정비대에서 군속으로 근무 중이다.

한얼과의 관계 Edit

가족으로서의 관계 Edit

대륙력 2048년 조국수호전쟁 발발 직후 대한민국을 방문한 알리시아 크리스티안의 어머니 크리스틴 하렐이 아버지와 함께 미테란트 공화국에 데리고 옴으로서 한얼과 처음 만나게 되었다. 이 시기엔 특별히 친밀하게 지냈다는 징후는 작중에 나오지 않았다. 이후 한얼이 미테란트 공화국에 돌아온 뒤로는 한얼이 기술적 분야에 지식이 많다는 점에 착안, 한얼로부터 미래 기술 관련 자문을 얻기 위해 적극적으로 접근해 오고 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지나치게 자기중심적인 모습을 노출하곤 하는 관계로, 한얼은 그런 유진의 접근에 상당한 부담감 혹은 거부감을 가지고 있어 실질적인 효과는 거의 보지 못하고 있다.

이성으로서의 관계 Edit

한얼의 첫 전투인 대륙력 2063년 11월 17일에 발생한 아타만 제국과의 국경분쟁에서 거둔 성과에 대한 축하 목적으로 한얼이 작성한 시가전 관련 논문을 읽고 여기에 등장한 신개념 무기체계를 실현하려 하였다는 점에서, 한얼에 대해 적지 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만은 분명하다.[1] 그러나 이것이 이성으로서의 관심인지 여부는 명확하게 언급되거나 그 징후를 노출한 바 없다. 심지어 완전발정사건에서조차도 한얼에게 육체적 접촉을 시도한 이유로 기술적 지식을 얻어내기 위한 미인계임을 대놓고 밝히고 있을 정도.[2]

즉, 한얼에 대해 이성으로서의 연정이 있는지 여부 자체가 불분명하며, 있다 하더라도 기술적 지식을 얻고자 하는 개인의 욕망에 비해서는 우선순위가 낮을 가능성이 높다.

기타 가족과의 관계 Edit

매드 사이언티스트 속성 및 기타 요인이 작용하기라도 했는지, 다른 누이들 대부분이 꼬박꼬박 참가하는 알리시아 크리스티안밀레비아 크리스티안의 생일파티에도 3년 가까이 불참해 왔다는 언급이 나올 정도로, 가족들과의 관계 역시 그다지 친밀하지는 않은 편이다. 그러나 동생들 중 파넬리아 슈미르미하엘 츠라빈스카야가 어렸을 적에는 장난감을 만들어 주기도 했다든가[3], 밀레비아 크리스티안의 생일선물로 괴물 모터사이클을 만들어 주기도 했다든가[4], 크리스틴 루이델의 사적인 취미를 위해 자신이 애지중지하는 실용시제 엔진을 2차례에 걸쳐 제공해 주었다든가[5] 하는 에피소드로 볼 때, 아예 가족과의 관계가 나쁘다거나 아니면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 가족관계를 이용하려는 경향은 그다지 크지 않다고 보아야 한다. 물론 하는 김에 자신의 욕망도 충족하고자 하는 것 역시 사실이므로 단편적으로만 볼 일도 아니다.

단, 개인적으로 현대 과학기술로는 설명할 수 없는 존재 및 개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동생들 중 릴리엘 마를레네제레미 마리온을 대하는 태도가 상대적으로 냉랭한 편이다. 특히 제레미와는 거의 철천지 원수와도 같은 모습을 종종 보이며, 이 때문에 제레미는 수시로 유진에게 위협적인 환상을 보여주어 혼절 혹은 패닉 상태를 유도하곤 한다는 언급이 있다.[6]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레미가 부상을 입고 잠들어 있는 틈을 타서 일부러 찾아와서 프로 제빵사 수준의 맛을 자랑하는 수제 애플파이를 놓고 간다든가[7] 하는 장면으로 볼 때, 실제로 제레미를 아주 싫어하는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일부 독자들은 제레미에 대한 냉랭한 태도가 실은 츤데레일지도 모른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할 정도.

군 경력 Edit

대륙력 2061년부터 2064년까지 군복무를 대신해서 미테란트 육군성 병기국에서 소령 대우 연구원으로 근무해 왔으며, 이 기간 중 5식 고속전투전차의 개발에 깊이 관여, 난항을 겪고 있던 5식 전차의 동력계통을, 그것도 A형만이 아니라 본격적인 양산형이랄 수 있는 B형의 그것까지 완성시켰다. 이 공훈은 훗날 공화국수훈 십자성 훈장을 받을 정도로 군 상층부에 중대하게 인식되어 있었다.

그러나 이후 유진이 완성시킨 B형 동력계통이 정치적 논리에 밀려 사장될 위기에 처하자 병기국에서의 퇴직을 선언하고 제작사인 코블렌츠 중공업과 함께 정부와 직접 협상을 벌여 자신의 동력계통을 B1형으로, 정치 논리에 의해 채택된 라스니아제 동력계통을 B2형으로 하여 각각 다른 제대에서 운용케 하여 그 운용 실적을 비교한 후 최종적으로 주력 양산형을 결정한다는 결정을 이끌어냈다.[8] 이 과정에서 B1형의 운용 실적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 파견 근무를 자청, 대대장인 한얼에게 계급적 대우 측면에서의 부담을 줄이려는 목적에서인지 상사 대우의 군속으로서 정비대에 파견되어 근무하기 시작했다. 이후 2년 남짓 계속 이 보직에 있을 것임이 프롤로그를 통해 언급되어 있다.

수훈 내역 Edit

표창 및 참전기장 Edit

남부방면 전역 참전자 기장

훈장 Edit

공화국수훈 십자성 훈장 - 2064년 1월 30일

공화국 과학기술 1급 훈장 - 2064년 1월 31일

기타 Edit

  • 모터사이클의 튜닝과 드라이브가 취미다. 관련해서 밀레비아 크리스티안의 모터사이클을 튜닝해 준 적이 있다는 설정이 있다.
  • 또한 대학 재학 중 교양 삼아서 성악을 배웠는데, 한얼의 감상에 의하면 훌륭하진 않아도 기본은 돼 있다고.[9]
  • 매드 사이언티스트로서의 면모 때문인지, 병기국에 재직하던 시절 동료들로부터 일상 생활을 자동화된 기계에 떠맡기고 자신은 손가락 하나 까딱 않는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는 설정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없다.
  • 관련해서 제과 제빵에 상당한 실력이 있다는 언급이 수 차례 등장[10]하였다. 그러나 이것이 실제 그녀의 기술인지 아니면 다른 꼼수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언급은 아직 없는 상태에서, 훌륭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한얼이 도무지 믿지 못하겠다고 언급한 장면이 존재한다.[11]
  • 성적 취향 측면에서 양성애 기질이 있으며, 맛있는 건 나중에 먹는 취향이라고 밝히고서 이오니아 데어 로도비아를 능숙하게 능욕한 적이 있는 것으로 보아서, 남성 역할로서의 동성간 성경험이 있거나 적어도 할 줄 알고 있음과 동시에 그보다는 이성애 쪽에 더 치중하고 있음을 노출한 바 있다.[12]

  1. Kampf 006을 참조. 또한 유진의 전공 분야가 화력분야가 아닌 기동분야라는 것이 작중에 언급되어 있으므로, 화력에 주안점을 둔 해당 무기체계는 유진의 관심사 밖이다. 또한 기동 분야와는 아예 상관이 없는 시가전 관련 논문을 읽었다는 것 역시 논문 작성자가 한얼이었기 때문에 일부러 찾아 읽었다고 보는 것이 합당하기도 하다.
  2. Kampf 009 참조.
  3. Kampf 009 참조.
  4. Kampf 007 참조.
  5. Kampf 078.4 참조.
  6. Kampf 009 참조.
  7. Kampf 061 참조.
  8. Kampf 058 참조.
  9. Kampf 007 참조.
  10. Kampf 061, 2011년 밸런타인데이 특별편 참조.
  11. Kampf 061 참조.
  12. Kampf 078.4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