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밀레비아 크리스티안
(Mirlievia Christian, R)
003 Milevia face
한얼과의 관계 둘째 누나
연령 22세
생년월일 2월 14일, 2043년
신체사이즈 182cm, 66kg
108(83G)-68-100cm
모친 크리스틴 하렐

밀레비아 크리스티안(Mirlievia Christian, 2043년 2월 14일생)은 강철의 누이들의 미테란트 공화국측 등장인물이며, 혈연 히로인이다.

캐릭터 소개 Edit

김하연이 미테란트 공화국에서 얻은 17자매의 둘째이자 한얼의 둘째누나. 17자매의 첫째인 알리시아 크리스티안과는 이란성 쌍둥이이며, 알리시아보다 2시간 일찍 태어나서 동생이 되었다.[1] 어머니는 미테란트 공화국의 현직 국가원수인 크리스틴 하렐이다. 애칭은 밀레브(Mirliev). 쾌활하고 수더분한 이미지의, 외관상 보통 인간처럼 보이지만 알리시아와 마찬가지로 하프엘프이다. 짧게 자른 갈색 곱슬머리와 갈색 눈동자를 갖고 있으며, 반쯤 얼빠진 사람처럼 쾌활하게 웃는 것이 디폴트 표정이다. 활달하고 거리낌이 없는 성격의 소유자로 남의 일에 참견하기를 좋아하며, 직설적인 화법과 과도한 행동력으로 무슨 일이든 신속하게 처리한다. 또한 눈치가 아주 빨라 사태의 핵심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데 탁월한 재능이 있어, 타고난 성격 때문에 저지르기 쉬운 치명적인 실수를 거의 범하지 않아 상관과 부하들 모두에게 부담감을 전제로 한 신뢰[2]를 사고 있다.

대륙력 2058년 미테란트 국방군 육군사관학교 졸업. 대륙력 2064년 6월부터 미테란트 국방군 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10.5권 시점에서 직위는 대대 제2중대 중대장이다.

자매들 중 최대 거유(83G)다.

한얼과의 관계 Edit

가족으로서의 관계 Edit

대륙력 2048년 조국수호전쟁 발발 직후 대한민국을 방문한 어머니 크리스틴 하렐 아버지와 함께 미테란트 공화국에 데리고 옴으로서 한얼과 처음 만나게 되었다. 이후 15년 전 사건이 발생할 때까지 밀레비아는 한얼을 유일한 남동생이자 웬만하면 무슨 놀이든 함께 하고 싶어 하는 절친한 사이, 정확하게는 한얼을 장난감으로 삼아 노는 사이(...)가 되었다. 또한 알리시아 크리스티안을 필두로 자매들 거의 대부분이 한얼에게 연정을 품고 있음을 제일 먼저 눈치 챘고, 그런 자매들의 감정을 한얼이 빨리 깨닫고 그들의 마음을, 특히 유일한 언니인 알리시아의 마음을 확실히 받아들여 주기를 기원해 왔다. 한얼이 돌아온 이후에도 이런 마음은 변함이 없어, 한얼에게 알리시아를 소재로 한 도발을 거듭하고 있다.

이성으로서의 관계 Edit

그런데 그런 오지랖퍼(...)로서의 기질과는 별개로, 한얼에 대해서는 자기 스스로도 자각하지 못하는 호감을 품고 있음이 2기 번외편[3]과 2권[4], 6권[5]에서 어느 정도 언급돼 있다. 단, 한얼이 자신을 이성으로서 마음에 두고 있을 리가 없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자기 자신의 남성적이고 쾌활한 성격을 한얼이 좋아할 리가 없다고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자격지심 때문에 거의 무의식적으로 한얼과의 관계는 선을 명확히 긋고 있으며, 역으로 진심이든 거짓이든 한얼 쪽에서 어필을 할 경우 어쩔 줄 몰라 도망쳐 버리기도 한다. 그러므로 이성으로서의 관계는 사실상 진전이 전혀 없으며, 밀레비아 스스로도 전혀 기대도 하지 않고 있다.

기타 가족과의 관계 Edit

대륙력 2048년 조국수호전쟁 발발 시점에서 이미 연장자 그룹과 자매이자 소꿉친구로서 절친한 사이였고, 조국수호전쟁 기간 동안에는 한얼을 포함한 자매들과 함께 군 고급장교용 탁아소에서 생활했다. 이후 늘어난 동생들을 포함해서 자매 전원과의 관계는 매우 양호하며, 이는 특히 오지랖이 넓은 밀레비아의 성격이 크게 작용했다. 바로 아래 동생인 이오니아 데어 로도비아 단 한 사람을 제외한 자매들 사이의 일반적인 중평은 너무 친하게 굴어서 부담스럽긴 한데, 그래도 사람은 정말 좋은 언니.

이란성 쌍둥이 언니인 알리시아 크리스티안과는 다른 자매들보다도 더욱 친밀한 관계이며, 두 사람이 모두 영외거주 허가를 받은 시점에서는 서로 다른 사단에 근무하고 있음에도 한 집에서 함께 살았다. 또한 알리시아와 한얼의 관계를 지금보다 더욱 진전케 하기 위해 이런저런 행동을 하고 있으며, 알리시아는 이런 밀레비아의 행동에 종종 난처해하지만 거부하지는 않고 있다.

바로 아래 동생인 이오니아 데어 로도비아와는 성격상 상극인 데 반해 알리시아와 함께 육군사관학교 동기생이기 때문에 사관학교 시절 이후로 줄곧 충돌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대체로 이오니아가 먼저 열폭하고 밀레비아가 이를 웃어넘기거나 영 엉뚱한 방향에서의 반격으로 도리어 이오니아를 당황케 해서 다툼을 끝내는, 때로는 다툼을 더욱 크게 만들어 지쳐 떨어질 때까지 아웅다웅 싸우는 것이 일상이다. 특히 부당한 트집에 대한 반격 수단으로 어린 시절부터 종종 성추행에 준하는 행위[6]를 해 왔으며, 이 때문에 이오니아의 약점을 아주 잘 알고 있다. 강제적인 동성애 관계를 의심해도 이상할 게 없는 수준.

군 경력 Edit

대륙력 2058년 미테란트 국방군 육군사관학교를 역대 최저 점수로 졸업했다. 이후 당시 근위기갑군단에 배속돼 있던 제1기갑사단 예하 제1전차연대에서 견습소위로 착임, 대륙력 2064년까지 계속 근무하며 소대장 및 중대장을 역임했다. 2064년 5월의 라스니아 전역에 중대장으로서 참전했으며, 6월 초 샹파뉴 평야 일대에서 발생한 일련의 기갑전투에 참가했다. 이후 2064년 7월 대위로 진급함과 동시에 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 2중대장으로 착임했다.

수훈 내역 Edit

표창 및 참전기장 Edit

라스니아 전역 참전자 기장

남부방면 전역 참전자 기장

훈장 Edit

없음

기타 Edit

  • 육군사관학교 역사상 최저 성적 졸업자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밀레비아는 사관학교 사상 최대 벌점 부과, 최저 성적을 기록했다. 그에 비해 체육계만은 사관학교 사상 최고 점수를 거두었다. 그리고 성적 문제 역시 반드시 알아야 할 것만 알고 넘어가고, 그 외에는 요점만 파악하는 성격 때문에 시시콜콜한 것까지 다 익혀야 하는 교과 과정에 잘 적응하지 못한 것이며, 실제로는 장교로서 가지고 있어야 할 지식 및 교양은 모두 갖고 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귀찮은 일을 싫어하는 성격 때문에 "그런 거 나는 모른다"는 식으로 응수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보다 더 무식하고 교양 없는 사람 취급을 받을 때가 있다.
  • 술을 좋아하지만 주량이 그리 많지 않다. 또한 술기운이 오르면 원래 짓궂던 성격이 한층 더욱 심하게 짓궂어지며, 이오니아를 상대로 한 성추행은 대부분 이처럼 취한 상태에서 자행되었다. 술이 들어가면 에로 오야지가 된다고 봐도 무방할 듯.
  • 취미로 모터사이클 드라이브가 있다. 때문에 모터사이클 2대를 가지고 있는데, 이중 1대는 2060년 라스니아와의 국경분쟁 때 노획한 것을 무단 절취한 것이다. 또한 이 모터사이클은 유진 로제니아의 튜닝을 거쳐 그 성능이 군용보다는 레이싱 전용 모터사이클에 가까운 수준으로 향상되었으며, 이 모터사이클을 몰고 르제프 시내에서 180km/h라는 위험천만한 속도를 내는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즐긴다. 김한얼도 이 모터사이클에 타 본 적이 있으며, 그때의 감상은 "난 사이클론 호 따위는 타고 싶지 않았다."였다.[7]
  • 위의 사항과 관련해서, 하도 자주 르제프 교통경찰에게 단속당한 탓인지 경찰관과 안면을 쌓고 핀잔을 받을있을 정도이다. 그러나 정작 모터사이클 면허를 취소당한다거나 하는 일은 없다. 하도 자주 마주쳐서 친해진 탓에 싹싹 빌어서 가벼운 처벌만 받는 식이라는데, 이게 그저 친분관계 탓인지 아니면 모친의 배경이 있어서인지는 확실히 언급된 바 없다.
  • 하프엘프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하프엘프들과는 달리 마법적 재능이 전무하고 체내 마력 용량도 형편없이 적다.

  1. 미테란트 문화권에서 쌍둥이는 먼저 태어난 쪽이 나중에 수태되었다는 설에 따라 동생이 된다.
  2. 일단 실패하지는 않으니 믿을 수는 있지만, 도대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이라 항상 사람을 조마조마하게 만든다는 것이 중평이다.
  3. 7권 번외편 참조.
  4. Kampf 009 참조.
  5. Kampf 047 참조.
  6. 7권 번외편 및 10.5권의 Kampf 078.4 참조
  7. 사이클론 호는 가면라이더 1호의 전용 모터사이클의 이름이다. 밀레비아의 해당 바이크의 이름은 비르벨슈툼(Wirbelsturm)으로, 뜻은 같다.